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NC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시장성은 확대되는 반면 액션, 전략, 퍼즐/보드, 연애/육성 시뮬레이션의 시장성은 축소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롤플레잉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인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 설립)
07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개시
07 코스닥 등록
08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
전략은 집중화, 원가우위, 차별화를 말한다. 특히 원가우위와 차별화는 가장 핵심적 전략으로써 이는 조직의 활동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기업 가치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제시된 것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이 가치사슬은 물류투입활동, 운영활동, 물류산출활동, 마케팅과 판
시장은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였고 이제는 Sony, Microsoft 등의 거대한 IT 기업들 역시 온라인 게임 시장에 서서히 손을 뻗치고 있는 실정이다.
온라인 게임 산업은 일반적인 상품의 생산•판매와는 다른 성격을 띤다. 우선 온라인 게임 산업은 컨텐츠 산업으로서 초기 개발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제외
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
NC소프트는 2010년 기준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등에 9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43%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2. NCSOFT 서비스 소개
현재 MMORPG, 캐주얼, 웹/보드의 3가지 스타일의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3. 대표적 게임 서비스 해외진출 현황
1) 리니지
1998년 11월 nc소